비씨카드, 소진공 ‘소상공인 지원·전통시장 활성화’ MOU 체결

김용일 비씨카드 고객사지원본부장(오른쪽)과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가 16일 열린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했다.
김용일 비씨카드 고객사지원본부장(오른쪽)과 황미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임이사가 16일 열린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했다.

비씨카드(대표 최원석)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소비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비씨카드와 소진공이 마련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핵심이다. 더 나아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협업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올해 5월 동행축제 기간(5월 1~28일) 내 온누리상품권 이용 고객에게 최대 16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현재 중기부는 온누리상품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충전할 경우 10% 할인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이달 28일까지 마이태그 후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3만원 이상 비씨카드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최대 1만원)이 추가로 제공되는 등 기간 내 최대 16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양사는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향후 진행 예정인 ‘2023년 동행축제 기간(9월, 12월)’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전통시장 및 지역 내 소외된 상권으로 고객 방문을 유치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자료 기반 사업연계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