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는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에게 추첨을 통해 가상자산 핀시아(FNSA)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 ‘도시 랜드’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랜드 베타를 출시했다. [자료:라인 넥스트]](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3/06/14/news-p.v1.20230614.9cf7d6270f07485c8cf589b2ff15e0ce_P2.png)
도시 랜드는 매주 추첨을 통해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시 시티즌 등급 중 레벨 2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사용자는 NFT 구매 누적 금액에 따라 지급된 멤버십 포인트인 ‘돈(DON)’과 등급 상승에 필요한 쿠폰인 ‘레벨업 패스’를 사용해 도시 랜드에 참여 할 수 있다.
도시 랜드는 △에메랄드 오빗 : 도시 시티즌 레벨 2 △사파이어 스타라이트 : 도시 시티즌 레벨 3 △골든 갤럭시 : 도시 시티즌 레벨 4 등 총 세 가지 랜드로 구성됐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총 3000 핀시아(FNSA)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당첨 확률 및 핀시아 수량은 랜드마다 다르게 설정된다. 각 랜드는 참가 비용이 다른 3개의 구역(Zone)으로 나누어져, 사용자는 랜드 별로 하나의 존에만 응모 가능하다.
도시는 사용자가 도시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만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도시 시티즌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도시 시티즌은 레벨 1부터 4까지 네 가지 등급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NFT 구매 등을 통해 돈과 레벨업 패스를 획득해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또, 도시는 멤버십을 대상으로 다양한 NFT를 받을 수 있는 ‘도시 어드벤처’와 ‘도시 아케이드’ 등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랜드를 통해 도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사용자에게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도시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도시는 베타 버전 출시 후, 누적 거래 41만 건 이상, 누적 거래자 수 19만 명 이상, 멤버십 유저 약 460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월간 NFT 거래 유저 수 기준으로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