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소기업 시책설명회 성료…200여 기업인 참여

자금·판로·연구개발 등 다양한 지원사업 안내
AI·스마트 고도화까지, 기업 경쟁력 강화 초점

경기 김포시가 11일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에서 '2025년 김포시 중소기업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 김포시가 11일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에서 '2025년 김포시 중소기업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 김포시는 지난 11일 김포제조융합혁신센터에서 '2025년 김포시 중소기업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중앙 및 경기도의 12개 기업지원기관과 제조융합혁신센터 입주기관 등이 참여해 지역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약 200명 기업인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자금 지원, 판로 개척, 연구개발(R&D)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에서 개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기업 지원사업 신청 방법과 애로사항을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인공지능(AI)·스마트 고도화, 제품 인증 및 시험성적서 발행 등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분야까지 포함해 기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참여 기관으로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경기신용보증재단, 김포산업지원센터, 한국기술시험원 등이 협력했다.

김포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앞으로도 김포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포럼과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포=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