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클라우드 그룹웨어 kt cloud BizOffice(이하 비즈오피스)와 Microsoft Teams를 연동해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 클라우드 그룹웨어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연동 기능은 기업의 협업 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Teams Add-In을 통해 사용자는 별도 로그인 없이 Teams 내에서 바로 비즈오피스 그룹웨어에 접속하고 핵심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사용자는 Teams 내에서 그룹웨어 포틀릿을 활용해 핵심 업무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전자결재 승인 및 반려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결재 알림이 Microsoft 365 메일로 제공돼 업무 처리 속도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혁 가온아이 상무는 “MS Teams 연동을 통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했다”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그룹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가온아이는 비즈오피스 그룹웨어에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등)을 접목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고 업무 최적화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