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5월 추천작]MDS인텔리전스 '네오키매니저 v4.0'

MDS인텔리전스의 최신 키 관리 시스템(KMS) '네오키매니저 v4.0'
MDS인텔리전스의 최신 키 관리 시스템(KMS) '네오키매니저 v4.0'

MDS인텔리전스는 최신 키 관리 시스템(KMS) '네오키매니저 v4.0'을 출품했다.

이 솔루션은 암호 키의 생성·분배·저장·교체·폐기 등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그룹별 권한 설정과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자 관리의 효율성·보안성을 동시에 강화한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업무 시스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와 유연하게 연동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오라클 DBMS와 연동을 통해 기존 인프라와 원활하게 호환된다.

데이터 보호 수준을 이전 버전보다 강화했다. 미국 연방정보처리 규격인 FIPS 140-2 레벨 3 인증을 받은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국정원 검증(KCMVP) 암호 모듈을 내장했다.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복잡한 키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 정보기술(IT) 관리자뿐 아니라 일반 사용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안성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운영을 실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금융, 공공, 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안전한 암호 키 관리와 중앙집중식 생명주기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KMS 솔루션과 달리 제조 운영 기술(OT)과 자동차 사이버 보안 분야까지 확대했다. 국내·외 완성차 업체(OEM) 및 자동차부품업체(Tier사)에 구축, 연구소 개발환경과 생산공장의 양산 설비와 연동한다.

MDS인텔리전스는 올해 폴란드, 멕시코, 중국 등 해외 공장에 이 솔루션을 추가 납품할 예정이다. 글로벌 OEM과 Tier사를 대상으로 자동차 시장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 공급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공동대표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공동대표

MDS인텔리전스는 올해 국·내외 자동차 분야 매출 300만달러(약 42억원)를 목표로 한다.

지창건 MDS인텔리전스 공동대표는 “국내·외 자율주행차 등 첨단 차량의 판매 증가로 인해 차량 사이버 보안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암호 키 및 전자서명 관리 솔루션인 네오키매니저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 공동대표는 이어 “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일본 OEM(토요타, 혼다, 닛산)에서 사이버 시큐리티 대응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인 해외 수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