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5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 수여식이 열린다.
웹케시그룹은 20일 본사 위홀에서 전국 특성화고 재학생 40명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제5회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한다.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은 웹케시그룹과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한다. 매년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성적과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미래교육 우수 재능학생 장학금은 2021년 첫 행사이후 매년 상금 규모와 장학금 수혜 학생을 늘려왔다. 1회에는 총 20명에게 장학금 총 2000만원을 지급했지만 2024년부터는 상금 규모를 4000만원으로 확대하고 총 4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 5회 장학생 추천 접수결과, 총 17개 시도 227개교에서 지역별 장학생을 추천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8개교, 경기 47개교, 인천 2개교, 부산 16개교, 대구 11개교, 대전 3개교, 세종 2개교, 울산 4개교, 광주10개교, 강원 9개교, 경남 12개교 경북 31개교, 전남 22개교 전북 21개교, 제주 3개교, 충남 23개교 충북 3개교가 장학생을 추천했다.
학업성적, 입상경력, 자격증 등 선발기준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했다.
서울은 미래산업과학고(김정현), 서울관광고(이보현), 일신여자상업고(황다경), 서울여자상업고(김예빈) 등 4명, 경기는 분당아람고(장수빈), 경기자동차과학고(이동후), 신일비즈니스고(김주언), 경기경영고(전예진), 안양문화고(이윤정), 안산공업고(이소혜) 등 6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인천은 인천미래생활고(지혜린), 부산은 부산항공고(정영서), 부산문화여자고(황아영), 부산보건고(손선웅) 등 3명, 대구는 대구제일여자상업고(권나린)가 장학금 대상으로 포함됐다.
그외의 지역에서는 울산공업고(김태성), 세종장영실고(김대성), 계룡디지텍고(박철준), 전남여자상업고(송유빈), 미래고(정성엽), 거제여자상업고(배혜인), 창원기계공업고(김수원), 한국미래산업고(윤선주), 구미여자상업고(좌이현), 울릉고(곽시은), 예일메디텍고(오윤아), 순천미래과학고(황서령), 나주상업고(여수경), 호남원예고(강민정), 진도실업고(조난새), 장성하이텍고(심예원), 진경여자고(김가은), 한국치즈과학고(김준후), 태안여자고(모효진), 서천여자정보고(조윤빈), 천안제일고(정 훈), 공주생명과학고(윤덕재), 충남인터넷고(안승일), 병천고(임효주), 대성여자상업고(장수화) 등도 장학생을 배출했다.
특성화고는 전문적 직업교육을 통해 일찍이 적성과 소질에 따라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선 취업 후 진학 등의 제도를 통해 인재가 지속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청소년 정보화교육에 앞장서는 전자신문과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펼치는 웹케시그룹은 특성화고 지원을 통한 미래 교육에 뜻을 모았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전문인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장학금 규모와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려고 하고 있다. 교육부에서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산업계 수요가 많은 신기술, 신산업분야로 특성화고를 개편 특성화고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는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이 세계 제일 반열에 오른 것은 정보과학분야산업계의 부단한 노력과 훌륭한 인재를 배출한 각 학교의 열정이 그 밑바탕”이라며 “장학생 여러분은 이웃과 사회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존경받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타고난 유전적 형질이나 성장환경은 한낱 재료에 불과하며 진짜 중요한 것은 운명은 내가 만든다는 자기 주도적이고 진취적인 도전정신”이라며 “여러분을 가둔 껍질을 깨고 큰 꿈과 용기, 희망으로 자신의 운명을 멋지게 그려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웹케시그룹은 현재 운영 중인기존 사회공헌활동에 더해 앞으로도 단발성에 그치지 않는 지속가능하고 실질적인 나눔을 지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