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감리협회, 세종시 공무원 대상 '정보시스템감리 기본교육' 실시

8월 23~24일, 29~31일까지 두 차례 걸쳐 세종시 세종IT타워서 개최

2025년 정보시스템 감리 기본교육 실습 과정 모습.
2025년 정보시스템 감리 기본교육 실습 과정 모습.

정보시스템감리협회(회장 조병휘)는 오는 23일부터 24일 그리고 29일부터 31일까지 세종시 세종IT타워에서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정보시스템감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정보시스템감리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현장에서 감리 업무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보화사업을 직접 기획하거나 감리 대상 사업을 관리하는 실무자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감리 제도의 이해 △공공 정보화사업 추진 절차 △감리 계획 수립 및 수행 기준 △정보시스템의 효율적 구축 및 운영 능력 지원 등이며,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전자정부법에 의한 국가전문자격증인 정보시스템감리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조병휘 정보시스템감리협회장은 “공공부문 정보화사업 복잡성과 기술적 난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감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발주기관 실무자의 감리 이해도와 역량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공공 정보화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보시스템감리협회는 앞으로도 공공부문과 협력을 강화하며 감리 전문성 제고 및 제도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