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스마트 솔루션 '마틸다'로 ITSM 빠르게 구축하기” 웨비나 공개

워크플로 개선부터 데브옵스 통합 관리까지 '마틸다' 웨비나에서 한눈에

사진 = 플래티어 제공
사진 = 플래티어 제공

AI·DX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9월 2일(화) 오후 2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ITSM 구축의 새로운 패러다임: 스마트 솔루션 '마틸다'로 ITSM 빠르게 구축하기” 웨비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TSM(IT 서비스 관리)은 더 이상 IT 부서만의 영역이 아니라, 조직 전반의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전략적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나아가 ITSM은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으로도 주목받는 상황이다.

이번 웨비나에서 플래티어는 ITSM의 기본 개념부터 구축 방법과 스마트 솔루션 '마틸다(Matilda)'를 활용해 ITSM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도입하는 방안까지 총망라해 소개한다. 특히 실무 적용에 도움이 되도록 실제 ITSM 운영 사례는 물론, 워크플로 개선과 데브옵스(DevOps) 정보 통합 관리 등의 '마틸다' 활용법을 데모로 생생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발표는 아틀라시안 기술 지원과 컨설팅, '마틸다' 기획과 개발을 담당한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의 강재연 프로, 배민철 프로, 정성민 프로가 맡는다.

플래티어의 '마틸다'는 최신 ITSM 프레임워크인 ITIL4에 기반한 워크플로를 플래티어의 풍부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운영 방식에 맞춰 표준화해,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선도적인 ITSM 솔루션인 아틀라시안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Jira Service Management)'를 기반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기존 아틀라시안 Jira(지라) 사용자가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류성현 플래티어 DT기술본부장은 “기존 노후화된 ITSM의 리뉴얼을 고려하거나 전사를 통합할 수 있는 ITSM 솔루션을 찾는 분들께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웨비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문 조사에 응하거나 상담 신청을 한 웨비나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6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