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 이재석)는 최근 아가방앤컴퍼니의 공식 소비자직접판매(D2C) 쇼핑몰인 '아가방몰' 리뉴얼과 프리미엄 브랜드 '에뜨와'의 공식 쇼핑몰 신규 구축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아가방앤컴퍼니는 기업 맞춤형 솔루션 '카페24 엔터프라이즈'로 D2C몰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줄였다. 각 브랜드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카페24는 아가방앤컴퍼니에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기능을 다수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가방몰은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다. 쇼핑몰 내 '라이브(LIVE)' 코너에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방송 콘텐츠를 상시 시청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체류 시간과 관심도를 높였다.

또, 아가방몰과 에뜨와몰은 아이 한 명에 온 가족이 지갑을 여는 '텐포켓' 트렌드를 겨냥해 '선물(Gift Shop)' 코너를 구현했다. 다양한 육아 의류와 용품을 하나로 묶은 세트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선물 구매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아가방몰은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아가방앤컴퍼니가 보유한 '아가방 통합 멤버십'과 아가방몰을 단일 계정 기반 SSO(단일 인증) 방식으로 연동해 고객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고객관계관리(CRM) 전략 수립과 개인화 혜택 제공이 간편해졌다.
아가방앤컴퍼니는 공식 D2C 스토어를 통해 한층 특별하고 고객 수요에 맞춘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충성고객 수와 매출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아가방앤컴퍼니가 최신 전자상거래와 유아의류·용품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고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업종·규모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약하는 대형 기업이 디지털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