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업무협약…저출산·고령화 대응

지난 4일,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오른쪽)이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인구 문제 해결 및 고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일,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이인실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장(오른쪽)이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인구 문제 해결 및 고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잡코리아는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과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 구조 변화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측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인구·고용 관련 공동 연구 및 보고서 발간 △잡코리아 데이터 활용 연구 및 추가 데이터 구축 △비영리 사업 기획·캠페인 운영 등을 추진한다. 또한 정책 행사와 캠페인 참여를 통해 연구 성과와 정책적 해법을 사회 전반에 확산할 계획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고용 서비스 제공을 넘어 인구 구조 변화라는 국가적 과제 해결에 기여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잡코리아는 데이터와 플랫폼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