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능성"…에스쿱스X민규, 첫 미니 'HYPE VIBES' 발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의 새 스페셜 유닛 에스쿱스X민규가 출격한다.

에스쿱스X민규는 2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HYPE VIBES'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로 활동을 시작한다.



에스쿱스X민규는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꾸며내지 않은,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만큼 작업 과정도 자유로웠다"라며 "'HYPE VIBES'를 통해 우리의 새로운 가능성과 신선한 색깔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로이 오비슨(Roy Orbison)의 히트곡 'Oh, Pretty Woman'을 인터폴레이션(기존 음악의 특정 요소를 새롭게 연주·녹음해 활용하는 기법)한 노래다. 강렬하게 끌리는 상대를 향한 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에 경쾌한 디스코 사운드가 어우러졌다. 에스쿱스X민규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6곡 모두 작사·작곡에 참여해 자신들의 취향과 감성으로 신보를 완성했다.

두 사람은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으로 가득 채운 앨범인 만큼, 콘텐츠가 공개될 때마다 설레는 마음이 컸다"라며 "각자의 '지금'에 맞는 곡을 골라 들으면서 일상을 하입한 순간으로 채우시길 바란다. 앞으로 펼쳐질 에스쿱스X민규의 다양한 활동도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