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클, 라이더 간 묻고 답하는 '자전거 커뮤니티' 출시

라이클, 라이더 간 묻고 답하는 '자전거 커뮤니티' 출시

라이클컴퍼니(대표 김백범)가 운영하는 자전거 쇼핑 플랫폼 '라이클'은 서비스 내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이클 커뮤니티에서는 '자전거'를 공통 관심사로 가진 사람들끼리 활발히 소통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소통 채널을 제공한다.

라이클 커뮤니티는 자전거 모델별로 이용자들 간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특정 제품에 대한 질문 글을 작성 시, 제품에 대한 태그를 입력하면 해당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나 취급하는 판매자가 답변을 남길 수 있다.

커뮤니티 이용자 답변 채택률, 추천 수, 조회 수 등을 기반으로 신뢰도 지표를 나타내고, 자전거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이용자와 판매자 프로필에 인증 배지를 부여해 답변 신뢰성을 확보한다.

라이클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커뮤니티 게시글에 첫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1000포인트씩 지급하여 최대 1만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클 관계자는 “자전거 시장은 매년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수많은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실제 사용자에 의한 정보들은 여러 채널에 파편화되고 시간이 지나면 찾기도 어렵다”며 “라이클 커뮤니티를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클은 연간 150만명 이용자들이 자전거를 쇼핑하는 자전거 커머스 플랫폼으로 500여개 판매자들이 서비스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위치를 기반으로 원하는 자전거를 판매하는 가까운 판매자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