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25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규모는 일반전형 기준 신입학 1400명, 2학년 편입학 366명, 3학년 편입학 2138명이다.

신설되는 학과도 있다. AI실무활용전공, 조형예술전공, 범죄교정전공, 응용상담학과 등 4개의 미래산업 기반 학과과 신설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분야에서 16년 연속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수상과 '2025 국민공감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R&D 부문 수상을 통해 교육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학과별 교육과정은 기업이나 산업 현장에서 실제로 요구하는 기술과 지식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된다.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과 연계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나 창업에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성을 갖출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AI·IT·공학, 상담·복지, 경영·법·경찰, 탐정·범죄교정, 산업안전, 건설·소방, 뷰티·패션, 디자인·회화·조형예술 등 미래 산업과 연계된 학과전공에서 현장의 우수한 교수진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고 경쟁력을 강화한다.

직장인이 새로운 분야로 경력 전환을 원하거나, 중장년층이 재취업을 목표로 특정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 일반 대학 대비 매우 저렴한 학비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학의 학점 당 수업료는 6만7500원으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전국 최저 수준이다. 장학금 총액과 1인당 지원액도 꾸준히 상승했다. 입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입생은 졸업 시까지 수업료 25%, 2학년 편입생은 2년간 40%, 3학년 편입생은 1년간 수업료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입학전형은 총 7개의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정원 내 모집의 일반전형에 비해 장학금 혜택이 더 높다. 정원 외 모집에는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학사편입학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장애인전형, 기회균등전형이 있다.

AI공학부의 AI실무활용전공은 AI기초교육 이수뿐 아니라 AI·빅데이터·신기술 기반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AI전환(AX) 전문가과정, AI크리에이터 전문가과정, 생성형 AI활용 전문가과정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역량을 강화한다.

상담심리학부의 응용상담학과는 군인·경찰·소방 등 국가직 공무원에게 공공 안전 분야의 특화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현장을 자주 접하는 군·경·소방 조직에서 조직의 특성을 이해하는 조직문화 기반 상담, 정신건강 관리, 트라우마 개입, 위기상담 등 현장 중심 커리큘럼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범죄교정, 실무중심 교정·현직전문가 양성경찰탐정학부의 범죄교정전공은 경찰학·수사학·탐정학·교정학을 융합한 회복적 교정학 기반의 전문 전공이다. 재활과 회복, 재통합 지원이 가능한 미래형 교정 전문가로서 전공 역량을 강화한다.

현직 교정보호 전문가의 교수진은 범죄심리와 교정심리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1월 25일부터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서울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