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빅스는 지난달 28일 미래여성의원, 와이존과 함께 여성 생애주기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여성의 평생 건강: Y존과 장내 미생물 균형의 비밀'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여성의 질 건강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 간 연관성을 조명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건강한 임신·출산·태아의 미생물 샤워, 염증, 면역, 폐경기 건강 등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새로운 여성 건강관리 모델을 제안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박준형 쓰리빅스 대표는 질내 마이크로바이옴 불균형이 반복적 질염, HPV 지속 감염, 비정상 분비물, 불임 위험 증가 등 전반적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쓰리빅스의 정밀 분석 플랫폼 '3X-마이바이옴'을 소개했다. 대규모 데이터 기반 정상·비정상 모델링, AI 미생물 패턴 분석, 질염 위험 예측, 맞춤 관리 솔루션 제공 등 기존 진료에서 확인하기 어려웠던 미생물 기반 건강지표를 제시했다.
와이존은 질 내 유익균 증식 환경을 만드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케어 제품 연구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인체적용시험(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완료한 프리미엄 여성청결제 '니엔뜨 샤이닝'을 통해 Y존 피부(보습·탄력·냄새)케어에 도움을 주는 토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쓰리빅스는 미래여성의원, 와이존과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여성 대상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확대 △여성 생애주기 건강 교육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예방 캠페인 △미생물 빅데이터 기반 정밀 건강관리 서비스 구축 등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