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조직 소통 플랫폼 '땡큐토큰' SGI서울보증에 확산

우리금융그룹 전경
우리금융그룹 전경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SGI서울보증과 함께 '땡큐토큰' 플랫폼 도입·운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땡큐토큰'은 구성원 간 감사·칭찬·격려의 메시지를 자유롭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우리금융그룹 자체 소통 플랫폼이다. 일상 속 긍정적인 교류를 촉진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땡큐토큰' 플랫폼을 도입해 조직 내 칭찬과 감사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 간 소통을 활성화함으로써 '일하고 싶은 회사로의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이 운영하는 플랫폼은 조직문화 방향에 맞춰 '감사콩'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운영된다.

양사는 단순 플랫폼 제공을 넘어 운영 노하우를 지속 공유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함께 도출하는 '상생형 파트너십'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축적된 '땡큐토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SGI서울보증 초기 정착을 지원하며, 운영 과정에서 쌓이는 현장 노하우는 양 기관의 조직문화 개선과 신규 브랜드 가치 창출에 활용될 예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협력은 단순한 시스템 도입을 넘어 서로의 기업문화와 경험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진정한 파트너십”이라며 “SGI서울보증의 '감사콩'과 우리금융 '땡큐토큰'이 함께 성장하며, 금융권 전반에 칭찬과 소통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