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텍시스템, '대한민국 기업대상' 6년 연속 대상 수상

비엠텍시스템은 '대한민국 기업대상'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비엠텍시스템은 '대한민국 기업대상'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AI 기반 데이터 전문기업 비엠텍시스템(대표 김봉구)은 '2025 대한민국 기업대상'에서 서비스혁신 분야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우수한 기술 혁신, 서비스 품질, 제품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높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기업들은 선정하는 국내 대표 IT 시상식이다.

비엠텍시스템은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API 연계·관리 솔루션을 통한 자사의 핵심 기술과 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6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올해 비엠텍시스템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포함 총 3건의 수상 실적 외에도 자체 개발한 API 연계·관리 솔루션 'WINECT(위넥트)'와 통합 서비스 관리 솔루션 'S&S CRUISER(에스앤에스 크루저)'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GS인증 1등급, KOLAS 인증, 데이터 품질인증 등 주요 인증을 확보했다. AI, 머신러닝 등 신기술 기반의 특허 4건을 추가 등록해 총 8건의 기술특허를 보유하게 됐으며, 6건의 추가 특허 등록을 앞두고 있다.

비엠텍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의 기술 혁신과 서비스 경쟁력을 또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공공·민간 부문에서 신뢰받는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