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협업해 신년 첫 콘텐츠 커머스 IP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첫 방송은 오는 6일 저녁 7시 35분에 방영한다.
이번 콘텐트는 강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국내 최초 이머시브 커머스 IP다. 고객은 모바일과 TV, 티빙(OTT)으로 언제 어디서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스토리와 맞닿은 브랜드와 상품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현장 방청객을 초청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확장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tvN '김창옥쇼', '어쩌다 어른' 등을 통해 위로와 공감을 전해온 김창옥은 신년 첫 테마인 '대국민 쇼핑 솔루션'을 풀어낼 적임자로 낙점받았다. 방송은 단순한 상품 설명이 아닌 김창옥의 시선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삶의 이야기로 재해석하는 새로운 포맷으로 구성된다.
첫 방송 주제는 '새로운 시작, 나를 위한 위시템'이다. 여행과 건강을 키워드로 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와 '드시모네' 유산균을 소개한다. 셀러 이민웅과 박혜연이 상품 설명을 맡는다. 사전 방청객 모집에는 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격주 화요일 저녁 7시 35분에 방영된다. 시청 중 클릭 한 번으로 구매까지 연동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공감을 매개로 브랜드의 세계관과 고객의 삶을 잇는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모델”이라면서 “콘텐츠에 대한 몰입이 신뢰와 선택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경험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