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동대문에 'PRO 커뮤니티 센터' 오픈…쇼핑몰 개설 현장 지원

카페24는 최근 서울 동대문에 온라인 쇼핑몰 개설부터 운영 노하우까지 현장에서 지원하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예비 창업자가 즉시 쇼핑몰을 구축하고 운영 과정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점이다.

센터는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 마련됐다. 온라인 비즈니스 진출을 희망하는 누구나 방문해 이커머스 전문가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개방형 공간이다. 방문객은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이를 실제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카페24, 동대문에 'PRO 커뮤니티 센터' 오픈…쇼핑몰 개설 현장 지원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창업 지원이다. 현장 상주 전문가를 통해 쇼핑몰 개설을 바로 완료할 수 있다. 상품 이미지를 보유한 경우 전문가 수준의 상세페이지를 즉석에서 제작해 결과물을 확보할 수 있다. 이미지가 없는 초기 단계 사업자도 샘플 데이터를 활용해 동일한 구축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 검색엔진최적화(SEO), CRM 마케팅, 국내외 마켓 확장 기능 등 카페24 PRO의 핵심 기능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회원가입·본인인증, 도메인 연결, 전자결제(PG) 가입, 디자인 테마 적용 등 창업 초기의 행정·기술적 절차도 1대1 안내로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온라인 사업자가 더 정교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베이스캠프가 될 것”이라면서 “PRO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자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방문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온라인 예약 시스템으로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