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유명인들의 지식인(iN) 답변이 한때 노출되는 사고에 대해 사과 입장을 담은 공지를 게재했다.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팀은 5일 지식인 공식블로그를 통해 “인물정보 내 지식iN 프로필 링크 노출과 관련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2월 3일 진행된 지식iN 서비스 업데이트 과정에서 네이버 인물정보에 지식iN 프로필 링크가 공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면서 “해당 현상을 인지한 후 최대한 빨리 조치를 진행했고, 2월 4일 22시 경에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어 “현재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지식iN 사이트 링크가 모두 제외됐다”면서 “이용자분들께 불편과 우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동일한 문제가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관련 설정과 타 서비스와 연결 프로세스 전반을 다시 점검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네이버 인물 프로필에 '지식인' 버튼이 새로 추가되면서 국내 유명 인사들이 과거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에 남긴 답변 기록 일부가 공개됐다.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 방송인 홍진경, 격투기 선수 명현만 등의 답변이 화제가 되면서 온라인 커뮤니티에 급속하게 퍼졌다.
네이버는 서비스 업데이트 중 오류가 발생했고, 현재 롤백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