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원, 올해에도 직원 대학입학자녀들에게 입학축하 선물 증정

이상훈 시스원 부회장·대표(왼쪽 첫 번째), 유형석 시큐어원 대표(뒷줄 왼쪽 첫 번째),  김영주 시스원 대표(오른쪽 첫 번째)가 직원 대학입학 자녀들과 기념촬영했다.
이상훈 시스원 부회장·대표(왼쪽 첫 번째), 유형석 시큐어원 대표(뒷줄 왼쪽 첫 번째), 김영주 시스원 대표(오른쪽 첫 번째)가 직원 대학입학 자녀들과 기념촬영했다.

시스템 유지보수 및 출입 통제시스템 전문 중견기업인 시스원(부회장·대표 이상훈, 김영주)은 지난 20일 마곡 사옥 2층 콘퍼런스룸에서 임직원 대학 입학자녀 축하 선물 전달식이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코로나로 학교 대면 수업이 원활하지 않았을 당시 임직원 자녀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교육용 노트북을 보급했었던 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부터는 원격교육용 노트북 지원사업과 함께, 대학교 입학자녀들에게 노트북 등 IT장비를 축하선물로 지급하는 행사를 6년째 이어오고 있다. 해당 입학 학과에 맞게 디자인 등의 전공일 경우 맥북을, 이과계열 학생들에게는 고성능 노트북으로 지급해 주는 등 각 학과에 맞게 적절한 노트북등 IT장비를 지급해 주는 등 점차 행사를 실속있게 발전시키고 있다.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학 입학 축하 선물 행사 알찬 대학생활을 지원한다는 취지와 동시에, 길러주시는 부모님이 몸 담고 있는 회사에 방문하는 기회로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 행사에는 파트너사인 보안관제 전문기업인 시큐어원(대표 유형석)도 행사 주관에 참여해 회사별 대학 입학 자녀들에게도 노트북 등을 선물하는 동반 행사로 진행했다.

이상훈 시스원 부회장은 “시스원이라는 기업은 오랜 전통과 함께 같이 가고 있는 우리 직원이 만들고 발전시키는 회사”라며 “이들의 자녀들이 훌룡하게 성장해 의무교육과정을 마치고, 앞날을 찬란하게 빛낼 앞선 학문에 전념하고,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라고 행사 의미를 밝혔다. 이어 “우리 시스원은 직원들 개개인의 자기 개발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도 확대의 또 다른 취지로 직원들의 상급 학교(대학원 진학 등) 진학에 필요한 학자금을 지원을 지원하는 등 그 범위와 지급 금액을 확대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