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MS, `윈도8` 공식 블로그 개설, 기술마케팅 시동..."1~2년 내 출시될 듯"

[영상]MS, `윈도8` 공식 블로그 개설, 기술마케팅 시동..."1~2년 내 출시될 듯"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15일(현지시각) 윈도8 공식 개발자 블로그 B8 http://blogs.msdn.com/b/b8/ 을 개설하고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8의 각종 이슈에 대해 공식적으로 대응하기 시작했다. MS가 윈도7 출시에 앞서 윈도7 공식 개발자 블로그 http://blogs.msdn.com/b/e7/ 를 개설할 때에는 공식 출시 약 1년 반 전에 개설한 선례를 감안할 때, 윈도8의 출시가 1~2년 안에 될 것이라는 추측을 가능케 한다.

윈도 개발을 총지휘하는 스티븐 시노프스키(Steven Sinofsky) MS 윈도 사업부 사장은 이날 올린 첫번째 글에 "우리는 오늘부터 (윈도8에 관한) 대화를 시작하고 싶다"며 "윈도8 제품의 기술적인 면에 초점을 맞춰 개발 전반에 대한 글을 정기적으로 게재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MS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ARM 중앙처리장치 지원 이슈 및 환경, 각종 신기술 개발 이슈,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그는 특히 첫 글에서 매년 개최해 온 `PDC` 행사 명칭을 바꾼 빌드(BUILD, http://www.buildwindows.com )라는 콘퍼런스를 오는 9월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안내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 윈도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개설된 B8 블로그는 MS 개발자 네트워크(MSDN)에 속한 웹사이트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 일본어 사이트도 함께 열렸다. 그러나 유독 한국어 번역만 아직 제공되지 않고 있어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윈도8 프리뷰 동작 영상

http://youtu.be/p92QfWOw88I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