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 미 FCC 인증 마쳤다?

맥포스트가 입수한 화이트 아이폰 사진(상)과 맥루머닷컴이 입수한 iOS 5 베타 7 내 규격인증 이미지 파일(하). N94는 아이폰5를 가르키는 코드명으로 알려져 있다.
맥포스트가 입수한 화이트 아이폰 사진(상)과 맥루머닷컴이 입수한 iOS 5 베타 7 내 규격인증 이미지 파일(하). N94는 아이폰5를 가르키는 코드명으로 알려져 있다.

 애플의 iOS 5 베타 최신 버전에서 애플 아이폰5 모델 정보가 이미 할당된 것으로 밝혀졌다.

 2일(현지시각) 맥루머닷컴에 따르면 최근 개발자들에게 배포된 iOS 5 베타7 버전에서 ‘RegulatoryInfo-N94AP@2x~iphone.png’라는 이미지 파일이 발견되었는데 N94는 아이폰5의 코드명으로 알려졌다. 이 이미지 파일은 유럽과 캐나다, 북미 지역에서 아이폰5의 제조규격 인증을 완료했다는 증거라는 것이다.

 이미지 파일에서는 BCG-E2430A라는 미 FCC ID가 확인되는데 아이폰4와는 다른 인증번호다. 아이폰4의 경우 GSM 버전은 BCG-E2380A, CDMA 버전은 BCG-E2422A라는 인증번호를 갖고 있다.

 하지만 맥루머닷컴은 “FCC 장비인증 데이터베이스에서는 아직 이 단말기가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맥포스트는 `N94`라고 쓰여진 화이트 아이폰 후면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애플은 9월 iOS 5와 아이클라우드 발표는 공식화 했지만 아이폰5가 언제 나올지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언급한 바 없다.

 다만 버라이즌의 최고운영책임자가 TV 인터뷰에서 아이폰5 출시에 따라 4분기 성장이 기대된다고 발언하거나, 애플 최고재무책임자가 “4분기 출시 신제품 때문에 3분기 아이폰 판매는 다소 누그러질 것”이라고 한 것, 중국발 애플 생산업체 공급망 소식통을 타고 10월 아이폰5 출시가 기대되고 있는 상태다.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