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최우수상 `와이즈넛`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와이즈넛 ‘서치포뮬러원 V5`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의 빅데이터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 V5(Search Formula-1 V5)’가 품질관리역량, 기술력, 시장가치 등의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최우수상 `와이즈넛`

서치포뮬러원 V5는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인 언어처리, 마이닝, 빅데이터 분석, 대용량 통합검색, 시맨틱 검색, 자연어분석, 중복문서처리 등 차세대 빅데이터 기술이 집약된 국내 검색솔루션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이다.

제품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등 지원 △다국어 분석 및 빠른 검색결과 제공 △빅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비정형 빅데이터 수집 및 분산 파일 시스템 연동 △글로벌 선도 제품 수준의 소프트웨어(SW) 경쟁력을 갖춘 자동화된 개발 및 운영 도구 지원 등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입 고객은 홈페이지·대민 사이트의 정보 전달 향상으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인트라넷 정보 활용도를 높여 기업·기관의 정보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통합 포털의 다양한 시스템 정보를 효과적으로 통합 제공해 접근성을 높인다. e비즈니스에서는 쇼핑몰, 생활정보, 취업포털 등 e비즈 사이트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대용량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검색해 정보 공유성을 높일 수 있다.

현재 국내 2000여 고객사와 미국, 중국, 일본, 멕시코 등 세계 8개국에 공급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올해 1회를 맞는 SW제품품질대상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와이즈넛 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입증했고, 나아가 와이즈넛이 선도하는 검색기반 빅데이터사업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이번 수상에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