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 왓에버서치 `산뜻그룹웨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왓에버서치(대표 김성호)는 사용자 중심 신개념 인터페이스를 도입한 반응형 웹 그룹웨어 `산뜻그룹웨어`를 선보였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UI를 제공한다.

왓에버서치 `산뜻그룹웨어` 실행화면
<왓에버서치 `산뜻그룹웨어` 실행화면>

산뜻그룹웨어는 전자결재와 문서관리, 인사관리, 일정관리 게시판, 설문조사, 메신저, 영상채팅, 화면공유 등 다양한 그룹웨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쟁 제품엔 없는 영상채팅과 화면공유 기능으로 지방·해외지사 등 원활한 업무협조를 지원한다.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할일 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업무지시 소멸을 방지한다. 업무 진행도를 실시간 확인한다. 다국적기업과 외국인 임직원을 위해 데이터베이스(DB) 기반 다국어 전환 시스템으로 글로벌 그룹웨어 토대를 마련했다.

기존 그룹웨어 대비 60% 수준으로 서비스 가격대를 책정했다. 비용 부담으로 그룹웨어 도입을 꺼리던 중소기업을 공략한다. 조직관리와 개인 인사정보 관리 등을 그룹웨어와 연동해 통합적 인사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 협업 툴 제공에 따른 의사결정 시간 단축과 직원 간 정보공유 활성화로 기업 경쟁력을 높인다. 스마트 기기 그룹웨어 확대 적용으로 생산성을 증대했다. 지난 10여년간 고객사 1000곳에 전사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UI를 선진국 수준으로 맞춰 해외진출도 노린다.

▶운용체계: 윈도, 맥, 리눅스

▶사내 업무 공유와 의사소통, 자원관리를 지원하는 반응형 웹 그룹웨어

▶문의: (070)8785-9009

[김성호 왓에버서치 대표]

김성호 왓에버서치 대표
<김성호 왓에버서치 대표>

“기존 한국 내 그룹웨어는 과거 PC용으로 만들어진 UI로 인해 현재 모바일 트렌드와 맞지 않습니다. 다국어 지원 또한 단순 번역 수준으로 외국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못합니다. 화상회의와 재택근무에 맞는 그룹웨어 필요성이 대두됐으나 이를 제공하는 그룹웨어는 없는 실정입니다.”

왓에버서치는 기존 그룹웨어 문제점을 해소하고 해외 수출을 목표로 산뜻그룹웨어를 개발했다. 반응형 웹 기술 적용으로 다양한 기기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김성호 왓에버서치 대표는 “기존 그룹웨어는 품의결재에만 주로 초점이 맞춰져 파일 등 회사 자원에 대한 총괄적 관리도 제한적”이라며 “ERP와 CRM, 인사관리 기능 등이 연동된 그룹웨어를 만들면 중복 업무를 제고하고 효율적 기업자원관리 지원으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제품 개발 배경을 밝혔다.

중소기업 시장을 주 타깃으로 영업과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교회를 비롯한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도 높은 경쟁력을 보인다. 구글 크롭 앱을 이용한 제품 개발로 크롬의 웹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빠른 성장에 혜택을 누린다.

미국과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다. 하반기에는 교회에서 쓰는 인트라넷과 연동한 그룹웨어도 출시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