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 ‘극장판 헬로카봇’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초이락, ‘극장판 헬로카봇’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4일 개봉한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가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오전 9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가 예매율 15.4%, 예매량 32,560장을 기록했다. 이는 추석 기대작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타짜: 원 아이드 잭’,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을 모두 제쳤을 뿐만 아니라, 동시기 개봉작인 '그것: 두 번째 이야기'를 뛰어 넘는 수치다.

초이락, ‘극장판 헬로카봇’ 전체 예매율 1위 등극

특히 앞서 여름방학 극장가에서 활약했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의 사전 예매량 1만5960장을 뛰어 넘는 성적이기도 해, 앞으로의 흥행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역대급 예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답게 독보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개봉 전 시사회로 미리 관람한 관객들의 호평일색 리뷰 또한 전국적으로 불고 있는 ‘카봇열풍’을 대변하고 있다.

또, 이러한 흥행세에 힙입어 멀티플렉스 극장 3사 모두, 맞벌이 부모 관객을 위해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의 평일 저녁 시간대의 관을 일부분 배정하여 눈길을 모은다. 애니메이션 장르의 경우 대부분 낮 시간대로 좌석을 배정하나, 이번 작품을 향한 학부모 관객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례적인 결정을 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말에도 아이와 함께 하지 못하는 맞벌이 부부에게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어서 앞으로 보여줄 흥행 추이에 더욱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