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 취향 기반 '콘텐츠 랜덤 재생' 도입

넷플릭스, 시청 취향 기반 '콘텐츠 랜덤 재생' 도입

넷플릭스가 기존 시청 취향을 기반으로 추천 콘텐츠를 즉시 재생하는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을 도입한다.

콘텐츠 랜덤 재생은 시청자가 좋아할 만한 새로운 시리즈나 영화를 즉시 재생, 콘텐츠 선택에 대한 고민 시간을 줄이고 취향에 맞는 콘텐츠 시청을 지원한다. TV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사용할 수 있다.

TV 화면 왼편 탐색 메뉴나 프로필 이름 하단에 위치한 콘텐츠 랜덤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추천 콘텐츠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콘텐츠 재생하기'로 이미 시청 중인 콘텐츠 또는 '내가 찜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시청자 접근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에도 시청 약자용 텍스트 음성 변환(TTS) 기능을 탑재했다. 시각장애인을 포함해 화면 텍스트를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머런 존슨 넷플릭스 프로덕트혁신디렉터는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쁨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넷플릭스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장르와 포맷을 넘나드는 폭넓은 콘텐츠는 물론 기능 측면에서 새로움을 지속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플릭스는 지난해부터 '오늘의 톱10'으로 최신 콘텐츠 트렌드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새로운 콘텐츠' '공개 예정 콘텐츠' 등 이용자 친화적 기능을 도입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