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사의 그룹웨어 "그룹와이즈4.1a"가 완전 한글화돼 내달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24일 노벨의 워드퍼펙트그룹 한국총판 에이아이티코리아(대표 최창규)는 전자우편 E-Mail 과 개인일정관리、 회의일정관리、 간이결재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 "그룹와이즈 4.1a"의 한글판 "한글그룹와이즈4.1a"의 개발을 완료하고 내달 말부터 국내시장에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한글그룹와이즈4.1a"는 전자우편、 일정관리、 전자결재등 내장된 기능을 통해 연결된 조직내 각종정보를 개인 뿐아니라 조직원 전체가 공유할수 있도록 해주는 네트워크용 소프트웨어이다.
"한글그룹와이즈4.1a"는 기본적으로 "네트웨어" "바인즈" "랜매니저"등 네트워크운영체제 환경에서 작동할수 있으며 표준관리방식의 게이트웨이를 이용할 경우 인터네트、 하이텔 등 국내외 공중데이터베이스에 접속、 사용할수도 있다.
이와함께 비동기식 게이트웨이를 이용하면 일반 전화선을 통해서도 전자우편 기능을 사용할수 있고 팩스.프린터용 게이트웨이에 접속할 경우 전세계에 팩 스송수신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한글화된 "그룹와이즈4.1a"는 현대정보기술이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그룹웨어의 핵심엔진으로 채택될 것으로 알려져 주목되고 있다.
<서현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