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 타이틀] 데이콤 가상 영어여행

각종 교육용 CD타이틀이 홍수를 이루면서 사용자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경쟁력 확보의 지름길로 인식되고 있는 가운데 데이콤이 공급하는 「가상 영어여행(Virtual Tour English」은 하나의 모델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이 타이틀은 미국 서부지역을 가상 여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이에 필요한 영어를 학습하도록 유도하고 심지어 관련 인터넷 사이트까지 연결이 가능, 한곳에서 공부와 레저, 인터넷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크고 끊어짐이 없는 깨끗한 동영상 화면이 80분간 제공돼 사용자들로서는 CD타이틀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다. 사이버 여행의 현실감을 제고하기 위해 여행정보 제작을 미국 현지 프로덕션에 직접 촬영을 의뢰하기도 했다.

이 타이틀은 미국 서부지역의 도시나 관광명소 등을 유람하면서 여행지에서 벌어질 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엮어 「살아있는」 영어회화 학습을 겨냥하고 있다.

영어학습중 필요할 경우 「KOREAN」 버튼만 누르면 한글 해설이 따라 나오고 지루해진다면 영어로 된 「유머」코너를 불러 잠시 쉬었다 공부에 다시 몰입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초보자라도 재미있게 해외여행과 관련된 주의사항 및 영어회화를 습득할 수 있다.

권장 사용환경은 한글윈도95에 펜티엄 75 이상의 CPU와 16MB 이상의 주기억 용량이고 드라이브는 6배속 이상, 그래픽 카드는 16비트 하이칼라 이상 등이다.

486DX 66급 PC와 2∼4배속 드라이브에서는 동작은 가능하지만 동영상이 끊긴다거나 실행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것이 흠이다.

데이콤에서 판매하는 제품인만큼 희망자는 일반 매장은 물론 천리안 매직콜 홈쇼핑 메뉴를 통하거나 인터넷(http://www.interpark.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만7천5백원(부가세 포함)이다.

<이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