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한국EC컨설팅(대표 동우상)은 부경경매정보(대표 강욱성)와 공동으로 부동산 법원경매 인터넷사이트인 「랜드114(www.land114.co.kr)」를 개설, 지난 1일 상용서비스에 나섰다.
이 사이트는 서울·경기, 대전·충청,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라, 강원, 제주 등 전국을 7개 권역으로 분류해 법원경매, 부동산정보, 직거래, 아파트시세 및 분양, 전문가상담 등의 허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랜드114는 전국의 부동산 및 법원경매정보를 제공해 원하는 지역과 법원별 경매정보를 한 눈에 검색할 수 있다.
랜드114는 한국정보컨설팅과 부산의 법원경매 컨설팅업체인 부경경매정보가 부동산분야의 정보수집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EC컨설팅은 이달중 드림라인과 네띠앙 등을 통해 부동산 법원경매 허브사이트로도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EC컨설팅은 또 이동전화를 통한 문자서비스를 개발해 시험중이며, 앞으로 PCS를 통한 문자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사건번호 ○○번」하면 음성으로 경매결과와 매물정보를 알려주는 음성정보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
한국EC컨설팅의 동우상 사장은 『현재 부동산정보를 제공하는 개별 사이트는 많지만 게시물 수에 한계가 있다』며 『랜드114는 이들 사이트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중개업소뿐 아니라 일반고객들도 현지에서 전국의 부동산 법원경매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부산=윤승원기자 swy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