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무역 포털 업체 "글로벌소시스", 한국 진출

 세계적인 무역 포털 서비스 업체인 글로벌소시스가 한국 수출업체와 제품 정보만을 해외 바이어에게 소개할 수 있는 수출 전문 포털 웹사이트인 코리아소시스 온라인(koreasources.com)을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리아소시스 크래그 패플 관리책임자(COO)는 이와 관련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출범식을 갖고 『글로벌소시스는 17만여개 이상의 해외 업체를 확보하고 있을 정도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적인 무역 포털 사이트 업체』라며 『이번에 한국에 전문 포털 사이트를 구축한 것은 한국이 유망한 해외 수출시장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글로벌소시스는 홍콩·대만·중국·호주·남아프리카에 이어 이번에 6번째로 한국에 수출 포털 사이트를 구축했으며 제품 업데이트 및 여행정보 서비스 등을 해외 바이어를 겨냥해 영문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미 글로벌소시스는 코리아소시스 온라인에 4000여 국내업체와 2만7000개 정도의 제품에 대한 설명과 사진을 수록해 놓았다.

 또 글로벌소시스 사이트와 연동해 홍콩·대만·중국·호주·남아프리카 등 국가별 포털 무역 사이트와 비교해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특히 인천과 대구 상공회의소·한국시계조합 등 수출 관련 단체와 제휴해 국내 업체 수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