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취업사이트 인기

「해외로 눈을 돌리자!」

국내 경기 침체로 취업 시장에 한파가 불고 있는 가운데 해외 취업사이트들이 활발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어 취업 희망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취업문이 더욱 좁아진 상황에 해외로 눈을 돌리려는 취업 희망자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라 취업대란의 숨통을 터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캠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미국내 대학생들의 해외 취업과 인턴쉽을 제공하고 있는 캠퍼스캐리어센터(http://www.campuscareercenter.com)는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 내에 한국 사이트(http://www.campuscareercenter.cyworld.com)를 개설, 해외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캐리어센터는 IBM, 휴렛팩커드, 존슨앤존슨, 네슬레, 폴라로이드 등 해외 유수 기업과 게약을 맺고 무료로 취업의뢰와 인턴쉽을 중계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등 70여 개 대학에 해외 취업정보를 제공중이다.

홍콩의 잡스디비닷컴(http://www.jobsdb.com)도 지난 10월부터 한국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잡스디비닷컴은 취업 희망자가 희망국가와 원하는 직종을 명시해 이력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적당한 기업을 찾아 이메일로 통보해주고 있다.

주한외국인기업협회와 헤드헌팅기업 아데코가 제휴해 운영하고 있는 피플앤잡(htt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