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A용 e북 솔루션 개발

 앞으로 PDA 사용자는 읽기 원하는 책을 언제 어디서나 이동통신망을 통해 다운해 볼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및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사이텍소프트(대표 이강동 http://www.sitecsoft.com)는 무선 개인휴대단말기(PDA)용 e북 솔루션을 개발, SK텔레콤에 공급키로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달 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PDA 전용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준비중인데 사이텍소프트는 SK텔레콤 전용 웹브라우저 및 e북 솔루션을 공급하게 된다.

 PDA 사용자들은 PDA상의 전용 웹브라우저를 통해 SK텔레콤 무선 PDA 서비스 코너에 접속하면 e북을 다운해 PDA를 통해 책을 읽을 수 있다. 사이텍소프트는 PDA e북 서비스를 위해 원작자의 저작권을 보호해 주는 저작권보호관리(DRM) 기능 및 콘텐츠 변화기술 등이 결합된 e북 솔루션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

 사이텍소프트측은 “무선 인터넷이 가능한 PDA폰이 속속 선보이고 있으나 관련 서비스가 부족해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며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무선 인터넷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이텍소프트는 한국통신의 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ADSL)전용 접속 및 제어 프로그램, SK 및 SK신세기통신에 무선 인터넷 솔루션을 공급해 온 업체다.

 <유형준기자 hj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