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그램, 휴대폰 원클릭 인증·결제 솔루션 개발

무선인터넷 솔루션업체 와이즈그램(대표 한민규 http://www.wisegram.com)은 최근 문자메시지(SMS) 확인 한번으로 소액결제를 할 수 있는 원클릭 인증·결제 솔루션 ‘모모캐시’를 개발하고 KTF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 첫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모모캐시는 휴대폰을 이용한 사용자 인증은 물론 온라인 유료콘텐츠 결제, 오프라인 상의 요금 납부 등 휴대폰 소액결제 범위 한도내의 모든 결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모모캐시는 콜백 URL 문자메시지 전자상거래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할 때 번거로운 입력과정을 최소화했다. 기존 휴대폰 결제는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 입력→코드번호가 찍힌 SMS 전송→웹에 해당코드번호 입력이라는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이 솔루션은 고객이 콜백URL SMS를 받았을 때 통화버튼만 누르면 결제가 완료되는 시스템이다. 와이즈그램은 모모캐시의 원클릭 인증·결제 솔루션에 대해 특허를 획득한 상태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 상의 전자상거래뿐 아니라 동문회비나 가스요금 등 오프라인 상의 결제시스템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와이즈그램은 대학, 케이블 TV, 신문사, 가스 회사 등과 계약을 하고 9월 15일부터 이들 요금에 대해 모바일 원클릭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은 매달 요금 안내 SMS를 받은 후 통화버튼만 누르면 결제가 이뤄진다. 와이즈그램은 신호 위반 등으로 교통범칙금을 내야 하는 경우에도 모모캐시 솔루션을 이용해 즉시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진중이다.

 한민규 사장은 “모모캐시를 이용하면 자동이체율이 낮아, 지로에 의존했던 동문회비나 케이블 TV 수신료 납부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라며 “고객과 이용업체 모두에게 편리한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