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즈] 이지가이드 초소형 PC

이지가이드(대표 이성광)는 본체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20.4cm, 14.1cm 밖에 되지 않아 A4 용지 크기 정도에 불과한 ‘이지가이드 초소형 PC’를 출시했다. 애플이 올 초 초소형 PC ‘맥미니’를 출시한 적이 있지만 국내 업체가 초소형 제품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PC는 POS단말기 등 산업용 PC에서 사용하는 주기판을 일반용 PC에 장착할 수 있게 변형한 모델로 CPU는 인텔 ‘펜티엄4 M’, 모바일 계열이나 저전력 AMD ‘지오드NX’ CPU를 사용했다. 또 메모리는 256MB부터 4GB까지 확장 가능하며 40GB 용량 하드디스크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특히 이 제품은 산업용 부품을 일반 PC에 적용한만큼 발열량과 소비 전력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평균 소비 전력은 일반 PC의 70% 정도인 45W다. 또 평균 발열량도 42도 정도를 유지해 24시간 가동해도 시스템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 이밖에 LCD 모니터와 직접 연결이 가능하도록 LVDS 출력 단자를 제공한다.

한국HP(대표 최준근)가 일반 사무실·학교·호텔에서 누구나 손쉽게 포스터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형 프린터 ‘HP 디자인젯’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건축·설계·엔지니어링 전문가나 그래픽 디자이너 등의 전유물이었던 대형 프린터의 가격을 낮춰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 중 ‘HP 디자인젯 70’은 경쟁사 대비 유지 비용이 크게 절감되는 HP 최초의 A2 전용 프린터이며 ‘HP 디자인젯 110 플러스’는 비용 부담 때문에 A1 사이즈 프린터를 사용하기 힘들었던 기존 테크니컬 디자인 전문가를 겨냥한 모델이다. 또 ‘HP 디자인젯 90’은 전문 포토 작가를 겨냥한 제품이다.

<황도연기자 황도연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