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10월상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사, 더게임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10월상 시상식이 26일 문화관광부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전준현 한솔교육 전무, 배종신 문화관광부 차관, 김세정 블루사이드 사장, 이학수 엑스크로스넷 사장.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사, 더게임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10월상 시상식이 26일 문화관광부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전준현 한솔교육 전무, 배종신 문화관광부 차관, 김세정 블루사이드 사장, 이학수 엑스크로스넷 사장.>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 10월상에 ‘킹덤언더파이어-히어로즈’(PC·온라인·비디오 부문), ‘불꽃놀이XG’(업소용·모바일·PDA 및 기타부문), ‘내 친구 포밍뿌’(기능성 게임 부문) 3편이 선정돼 26일 문화부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블루사이드(대표 김세정)의 비디오게임 ‘킹덤언더파이어-히어로즈’는 X박스용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전투 모습을 사실적으로 잘 표현하고 각 캐릭터의 다양한 관점에서 시나리오를 구성한 기획력이 돋보였다.

 엑스크로스넷(대표 이학수)의 모바일 게임 ‘불꽃놀이XG’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버튼 하나로 게임을 진행하는 인터페이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한솔교육(대표 변재용)의 온라인게임 ‘내 친구 포밍뿌’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사이버캐릭터를 키우는 동시에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이 후한 점수를 얻었다.

 권상희기자@전자신문, shk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