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도사` LG 안드로이드폰도 호평

애플 ’아이폰 전도사’로 잘 알려진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가 LG전자의 첫 안드로이드폰에 대해 호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대표는 5일 자신의 트위터(http://twitter.com/chanjin)에서 LG전자가 곧 출시할 첫 안드로이드폰 ’LG-KH5200’에 대해 “스마트폰 대중화의 기수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쿼티 키패드를 장착한 ’LG KH5200’에 대해 “매력있다”는 느낌과 함께 안드로이드폰은 풀터치 방식보다는 쿼티 키패드 방식이 궁합이 잘 맞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지난 3일 LG전자가 스마트폰 관련 전문가들과 의견 교류를 위해 가진 모임에서 ’LG-KH5200’을 접했고 현재 이 제품을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KT를 통해 출시되는 ’LG-KH5200’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했으며 쿼티 키패드를 장착해 문자메시지(SMS)는 물론 최근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나 인터넷 사용이 용이하다. 32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 슬롯, 위성항법장치(GPS),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2.0, MP3 플레이어, FM 라디오, 3.5파이 이어폰, 1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췄다. ’LG-KH5200’은 특히 KT가 애플 ’아이폰’에 버금가는 최대 5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키로 하면서 월 4만5천원 이상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사실상 단말기 대금이 면제될 것으로 알려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열 제품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대표는 국내에서 ’아이폰’이 출시되기 이전에 자신의 트위터 등을 통해 줄기차게 ’아이폰’ 출시 필요성을 주장했고, 국내 출시 이후에도 강연이나 공식석상 등에서 ’아이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아 ’아이폰 전도사’로 불리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