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중고차 수요 급증, 안전한 중고차 구입 방법은?

LPG중고차 수요 급증, 안전한 중고차 구입 방법은?

이번 지식경제부의 23일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이 5년 이상 사용한 LPG 차량의 일반인 판매를 허용하는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사업법 시행규칙`을 개정함으로써 LPG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늘고있다.

이에 따라 장애인과 국가유공자용으로 등록된 92만여대의 LPG 중고차 중에서 5년 이상 경과된(2006년 11월25일 이전 등록) 43만여대의 중고차량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이 번 조치로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의 LPG차량 처분에 따른 재산상 손실과 적기에 판매할 수 없었던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어 LPG중고차의 매매가 활성화 될것으로예상된다.

실제로 개정되기전 중고차 시장에서는 LPG중고차의 경우 판매가능 대상이 제한이 되어있어 많은 LPG차량들이 동급 휘발유 중고차 대비 상당히 낮은 금액에 거래되었다. 하지만 이번 관련법규 개정으로 인하여 벌써부터 LPG중고차량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해당 LPG중고차량의 매물 부족 현상을 보이고 있다.

LPG차량 운전자들은 저렴한 연료비를 장점으로 들었지만 LPG차의 문제점으로 겨울철 시동불량, 여름철 에어컨 사용 시 출력저하, 연료효율성 좋지않은 점, 노후 차량의 경우 역화현상 등을 들 수있는 만큼LPG중고차량 구입시에는 신중을 기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다.

동절기가 다가 오면서 LPG차량구입 할때에는 관리가 잘된 차량을 구입해야 한다. 중고차를 구입할때에 주의점은 너무나도 많다.매매단지에는 무허가 알선업자들이 상주하고 있고 인터넷 사이트상에도 허위매물이 너무나 많기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이들이 부르는 싼 값에 현혹돼 섣불리 차를 사면 결정적인 하자가 발생해도 보상을 받을 길이 없다.

반면 허가업체와 거래할 경우 하자가 있을 경우 수리등 보상을 받는데 유리하다.평소 차량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나 관심이 없는 경우 차 상태에 대해 알 방법이 없으므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통하여 차량의 사고 유무와 교체 부위를 잘 확인 하는것이 중요하다.

중고차도 인터넷 사이트에서 고르는 시대이다.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것은 물론 차량 정비, 차량 검사,등록 업무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다.이러한 편의성이 있는 반면 인터넷으로 구입할 경우 허위매물의 위험성 이라는 큰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때 믿을만한 중고차 커뮤니티를 통하여 안전하게 안전하고 좋은 중고차량을 구입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겠다.

수많은 중고차 시장의 업체 가운데에서도 "차붐카붐" (대표 김관형)이 중고차 부문에 4년연속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차붐카붐"은 허위매물이나 허위광고의 위험성을 없애기 위해 소비자분들이 구입하기 원하는 (차종.년식.키로수.색상.등급및 옵션 등)의 차량을 실시간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하여 실입고중인 최적의 매물을 찾아 드리는 맞춤형 수배형식의 커뮤니티 운영을 하고있다.

또한 사고이력 공개. 성능점검기록부 공개를 하여 확실한 정보를 통한 믿음있는 차량판매에 주력을 쏟고있다. 먼 거리의 고객에게는 미리 정사원증.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 차량등록증을 팩스로 발송하여 신뢰를 얻고있으며 또한 소비자의 차량매입시 200여명의 딜러들에게 차량의 견적을 의뢰하여 그중 가장 높은 금액을 책정한 딜러와 고객을 직접 연결시켜 소비자들이 여타 다른곳에 비하여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김관형 대표는 " LPG중고차는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수 있으며 저렴한 연료비를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지만 저렴한 금액에 구입하는 것만을 중점으로 두기보다는 성능에 초첨을 맞추는것이 중요하다"고 전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