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컴투스 홈런왕 2주 연속 1위

이번 주 최고의 인기앱은 `컴투스 홈런왕`이 지난 주 대비 순위 변동 없이 무료 앱 1위를 차지했다. 컴투스의 인기몰이가 대단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앱 `서클`이 화제다. 서클은 이용자의 위치 정보와 페이스북의 프로필 정보를 매칭해 주변에 있는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SNS다. 모르는 사람이 아닌 페이스북 인맥으로 친구를 찾는다. 주변에 위치한 자신의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왼쪽에서 확인할 수 있고, 공통의 친구를 보유하고 있는 친구는 오른쪽에 나타난다. 목록에서 확인한 친구에게는 메시지를 주고받고, 자신의 프로필 방문 시 알람이 온다.

연말정산의 계절이 찾아왔다. 국세청에서는 2012년 새로운 세법에 맞는 사용자용 앱을 출시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국세청 연말정산 2012`는 연말정산 앱이다. 파란색의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를 클릭하면 공란이 나오고 자신의 수치에 맞춰 차례대로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연말정산 액을 계산해준다. 바뀐 제도, 세금절약 노하우 등을 알려주고 자주 묻는 질문은 Q&A로 확인할 수 있다. 막연하게 정산을 기다리지 말고 편리한 재테크로 실속을 차려보자.

동영상 앱 `리쿠드프로`도 인기다. 영상을 찍으면서 직접 화면에 효과를 입힐 수 있는 앱이다. 흑백영화 효과, 눈 오는 효과, 무지개 효과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찍은 영상은 서버에 자동 저장돼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로 바로 공유한다. 이 앱은 영상을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어 준다. 동영상을 찍는 시간대별로 낮과 밤을 알려주는 아이콘도 부착해 재미를 더했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1월 7~13일)

[스마트앱차트]컴투스 홈런왕 2주 연속 1위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