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상반기 인기상품]다나와-다나와

다나와(대표 성장현·손윤환)는 13년 전통의 가격 비교사이트 대명사이다. 가격비교 사이트 최초로 기업공개(IPO)에 성공하기도 했다.

다나와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쇼핑정보를 제공한다`는 기업 이념으로 컴퓨터와 가전을 비롯한 모든 제품의 최저가 정보와 관련 뉴스, 구매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정보와 비교 분석, 쇼핑노하우, 브랜드 블로그, 전자상거래 안전장치 등 소비자 만족의 극대화를 꾀하는 `토털 쇼핑 솔루션`을 제공하며 진정한 쇼핑 포털 사이트로 거듭나고 있다.

[2013 상반기 인기상품]다나와-다나와

다나와는 수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9000만건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다나와 만의 강력한 검색기능은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특히 용산에 연락사무소를 개설해 컴퓨터 관련제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등 IT분야 가격정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생생함과 신뢰성을 자랑한다. 실제로 다나와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가격비교 일치율 항목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보이기도 했다.

이에 더해 다나와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일반정보 이외에 전제품 군에 걸쳐 분야별로 다양한 리뷰와 동영상, 구매 가이드,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을 돕고 있다.

또 소비자들이 주축이 된 커뮤니티가 발달한 것도 다나와의 자랑이다. 블로그, 구매 및 AS 이용후기, 상가평가, PC조립 추천, 소비자가 직접 묻고 답하는 Q&A 게시판 등 다양한 틀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 된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올해 론칭한 `자동차 견적 서비스`는 신차의 가격 및 금융상품까지 비교해주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스마트 견적` 기능이 눈에 띈다. 차량 세부 모델에서부터 옵션과 판매조건, 탁송료, 면세혜택, 카드할부정보, 금리정보, 자동차세, 유류비 등 자동차 구입에 필요한 모든 비용 견적을 대리점 수준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뽑아낼 수 있다.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다나와는 한층 더 소비자 중심의 사이트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손윤환 대표는 “상품의 물리적 특성이 부재하는 온라인 환경의 특성상 고객을 안심시키고 만족시키기 위해 온라인 기업은 오프라인 기업보다 10배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다나와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