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엔 '디지털네임즈', 한글키워드 서비스 최대 ISP 인프라 확보

아이디엔 '디지털네임즈', 한글키워드 서비스 최대 ISP 인프라 확보

아이디엔의 자회사인 자국어 인터넷주소 전문기업 `디지털네임즈`는 한글키워드서비스의 인프라 확보를 위해 KT, SK, LG와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디지털네임즈는 이번 국내 주요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nternet Service Provider, 이하 ISP)와의 제휴를 통해 약 95%의 ISP 인프라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주소창 한글키워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사용자에게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광고주와 등록자에게는 더욱 다양한 한글키워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글키워드 서비스는 사용자가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도메인 주소 대신 회사명, 상표명, 서비스명 등을 입력함으로써 원하는 웹사이트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터넷 네비게이션 서비스.

영문도메인주소가 아닌, 쉽고 편리한 한글 인터넷 키워드를 이용함으로써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계층의 인터넷 사용빈도를 높여 보다 폭넓은 온라인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디지털네임즈 관계자는 "ISP 환경 이외에도 곰플러그인과의 제휴로 국내 최대의 주소창 서비스 인프라 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앞으로 중소기업들이 브라우저 주소창 영역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네임즈의 한글키워드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digitalname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