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티, 해·별·달 모양 LED 감성 조명 선보여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 LED 감성 조명이 나왔다.

에버티(대표 이광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인 달과 해, 별 모양 LED 감성조명 ‘팜 라이팅(Palm Lighting)’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광규 에버티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아이들을 위한 감성 LED 조명 ‘팜 라이팅’을 설명하고 있다.
이광규 에버티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아이들을 위한 감성 LED 조명 ‘팜 라이팅’을 설명하고 있다.

이 회사가 선보인 ‘팜 라이팅’은 손바닥(팜)과 조명(라이팅)의 합성어로 아이들이 손에 쥘 수 있는 크기로 만들어졌다. 아이들이 친근감을 느끼는 캐릭터인 해와 별, 달 모양 3종으로 돼있다.

버튼 하나로 켰다 끌 수 있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전원을 1초 동안 길게 누르면 켜진다. 반대로 1초 동안 길게 누르면 꺼진다.

한번 충전으로 최장 20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다. USB로 충전할 수 있어 건전지가 필요 없는 것도 장점이다.

아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높이기 위해 빨강·녹색·파랑(RGB) 트루 컬러를 사용했다. 오랫동안 사용해도 발열이 거의 없다. 아이들이 잠잘 때 취침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화장실 갈 때도 유용하다.

또 은은한 빛을 발산하기 때문에 수유 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는 캠핑용 조명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유럽의 유해물질 안전평가 인증인 로하스(RoHS) 인증을 올 3월 획득했다.

국내 인증(KC)과 FCC 및 CE인증도 받았다. 자체 사이버몰(palmlighting.co.kr)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온라인 종합몰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소비자가는 4만2000원이다.

이광규 사장은 “팜라이팅에서 나오는 은은한 불빛과 다양한 색상은 아이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다”며 “실내나 실외 등 어두운 곳에 혼자 다니기 무서워하는 아이에게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이 사장은 “가정 내 원하는 장소 어디에든 부착할 수 있는 형태로 돼 있다”며 “LED 조명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천안=방은주기자 ejb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