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찜한 e쇼핑몰]24mg

국경을 넘어 한류 패션이 각광받고 있지만 유행은 언제나 빠르게 변하기 마련이다. 꾸준히 유행을 선도하면서 주력으로 가져갈 패션 아이템이 필요하다.

그런 면에서 청바지는 세대를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특히 국내에서는 몇 년 전부터 다리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스키니진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이나 유럽의 고가 프리미엄 진보다 한국인 다리 길이에 딱 맞고 골반 라인을 잘 살려주는 한국판 스키니진이 최근 한류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는다. .

여성 청바지 전문몰 ‘24mg(www.24mgshop.com)’는 2008년 처음 문을 연 1.5세대 온라인 쇼핑몰이다.

[세계가 찜한 e쇼핑몰]24mg

당시 인터넷 쇼핑몰 부흥기를 거쳐 자리 잡은 기존 쇼핑몰과 경쟁하기 위해 아이템과 시장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했다. 그래서 24mg는 ‘데님’이라는 단일 브랜드를 내세워 높은 품질과 합리적 가격의 유통 방식으로 빠르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연호 24mg 대표는 “쇼핑몰 창업 초기 다양한 데님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국내 데님 시장은 스키니핏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국내 저가 데님 브랜드로 유명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과감하게 제품을 단일화시켜 스키니진 전문 브랜드로 탈바꿈했다”고 말했다. 현재 총생산 데님 제품 중 90% 이상이 스키니핏이다.

24mg는 해외 시장도 염두에 두고 국내몰을 운영해 나갔다. 해외에서도 국내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스키니진에 대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제품 구매 문의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인들은 24mg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작 상품에 관심이 컸다. 이 대표는 “중국 시장 규모도 규모지만 한국 상품에 대한 중국인의 관심은 상상 초월”이라며 “중국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QQ 메신저로 제품 관련 실시간 문의가 이어지고, 한국인 못지않게 재질부터 사이즈까지 꼼꼼하게 따진다”고 말했다.

해외 고객이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품을 고르는 것부터 장바구니 결제까지 여러 제약이 따른다는 것을 감안, 24mg는 쇼핑 편의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각국 언어에 맞는 전문몰을 만들기로 한다.

이 대표는 “국내 쇼핑몰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역동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다만 언어 장벽이 있는 해외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안정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메이크샵’ 쇼핑몰 해외 진출 서비스로 다국어 쇼핑몰을 구축, 해외 고객이 쉽게 다국어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재구매도가 이어지고 있다. 이 대표는 “글로벌 패션 전문 기업으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새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며 “해외 마니아 고객층을 형성하기 위해 번역 등 쇼핑몰 시스템을 강화하고 해외에서 다양한 유통망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가 찜한 e쇼핑몰]24mg

한세희기자 h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