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대표 윤덕권)는 올해 소프트웨어(SW) 중심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를 가속화한다. 미국 본사 차원에서 타깃 산업과 솔루션 중심으로 조직 변화를 시도한다.
무선통신, 모듈형, SW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집중한다. 자동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서비스와 고객 지원 사업을 강화한다.

지난해 인수한 네트워크 테스트 전문업체 ‘애나이트(Anite)’를 활용한다. 애나이트 무선통신 포트폴리오로 해당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한다. 시장 선도 고객과 기술 협력 체계를 강화한다. 고객이 비용을 줄이면서도 더 빨리 혁신제품을 출시하도록 지원한다.
1939년 휴렛팩커드로 출발했던 애질런트 전자계측기 사업부문은 2014년 11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로 새 출발했다. 키사이트 출범으로 지난해에는 전자계측 분야에 100% 집중했다.
전자 디자인, 테스트 분야 고객 요구에 적극 대처하는 방향을 새로 정립했다. 이를 위해 SW 중심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복잡해지면서 고객이 최신 제품을 넘어 ‘적합한 솔루션’을 원했다. 고객의 혁신으로 직결되는 솔루션이어야 한다. 테스트, 측정 분야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설계·테스트 솔루션과 SW 플랫폼,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요구받는다.
키사이트는 진화하는 고객 요구에 대처하기 위해 현장 요구 조건에 맞는 벤치톱, 모듈형, 휴대용 계측기를 제공한다. 강력한 SW 제품 개발, 포트폴리오 강화에 적극 투자했다.
최근 출시한 레퍼런스 솔루션(Reference Solutions)인 ‘5G 채널 사운딩 솔루션’은 밀리미터웨이브 5G 채널 모델 선행연구를 가속화한다. 새 무선 인터페이스 표준 연구, 밀리미터웨이브 채널 측정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초광대역과 MIMO, 그 외 주요 요구사항을 제공한다.
키사이트는 올해 서비스와 고객 지원 사업도 강화한다. 세계적으로 체계화된 기술 지원 조직을 활용해 장비 수리, 교정 서비스는 물론이고 자산 관리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추구한다.
송준영기자 songj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