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 출시

NHN엔터테인먼트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에서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1일 ?혔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기존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와 같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수료가 없고, 인터넷·모바일 송금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일회용 비밀번호)카드 등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를 단 한번 ARS 인증으로 간편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앱을 통해 계좌번호 송금과 휴대폰번호 송금 방식으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선보인 간편송금 서비스들은 송금을 받은 사람이 금액을 확인·수령하기 위해서는 해당 서비스에 필수로 가입을 해야만 했다.

페이코 계좌송금 방식은 페이코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계좌로 바로 송금, 즉시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대방 휴대폰번호로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가 지인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면 상대방이 페이코 회원일 경우 페이코 앱에서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코 회원이 아닌 경우는 앱 설치와 회원가입, 본인 계좌 등록 등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페이코 송금은 국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씨티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 NH투자증권, 외환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가나다 순) 등 15개 금융 기관이 참여한다. 은행별 1계좌씩 여러 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사업본부장은 “금융기관과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범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HN엔터, 간편결제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 출시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