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티몬상담톡` 오픈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서비스 `티몬상담톡`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상품 정보를 궁금해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 실시간 채팅으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티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티몬`에서 티몬 상담톡으로 누르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구매 내역과 배송 상태, 최근 본 상품, 쇼핑 카트에 넣어둔 물품 문의 등 모든 쇼핑 과장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다. 티몬상담톡은 월 방문 횟수가 많은 VVIP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티몬은 `감성적 접근`으로 차별화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 질문에 5개 그룹으로 구분한 상담원이 대응한다. 각각 스마티, 스위티, 위티, 에너제티, 트러스티 캐릭터 성격에 따라 상담을 진행된다. 캐릭터에 따라 대응 방식도 다르다. 티몬은 티몬상담톡 전용 티모니 이모티콘 12종도 선보인다.

티몬은 티몬상담톡 이용 가능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주중 상담시간은 오전 8시~오후 8시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승배 티켓몬스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시간과 장소 제약이 있는 전화 상담과 실시간으로 응대가 어려운 게시판 상담 약점을 보안한 서비스”라면서 “앞으로 고객 불편을 즉각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 모바일 쇼핑 컨시어지 `티몬상담톡` 오픈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