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디지털뷰티 디바이스 전시회 참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스닥 상장기업 유니온커뮤니티는 디지털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누루고(Nurugo)' 가 23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뷰티 무역 전시회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누루고 시리즈는 유니온커뮤니티 광학 설계 기술로 개발된 특수 센서가 삽입되어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미세한 피부 조직이나 모발 상태, 자외선 차단효과 등을 체크할 수 있다.

누루고더마(피부상태 진단), 누루고마이크로(모발 및 두피 상태 측정), 누루고스마트UV(자외선 차단효과 측정) 등 3가지 종류를 선보인다. 스마트폰에 장착해 사용해 전력 사용이나 충전 등이 필요없어 휴대성이 높다. 전용 뷰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측정 결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017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에 참가한 유니온커뮤니티는 23일 육안으로 보기 힘든 자외선(UV) 차단 효과를 촬영해주는 UV카메라 '누루고스마트UV'가 탑재된 디지털뷰티 키오스크를 선보였다. 키오스크 앞에서 한 관람객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
<'2017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에 참가한 유니온커뮤니티는 23일 육안으로 보기 힘든 자외선(UV) 차단 효과를 촬영해주는 UV카메라 '누루고스마트UV'가 탑재된 디지털뷰티 키오스크를 선보였다. 키오스크 앞에서 한 관람객이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

유니온은 박람회 참관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 내 체험존을 마련해 B2C고객 잡기에 나선다. 또 국내 및 해외뷰티업계와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육안으로 보기 힘든 자외선차단 효과를 촬영해주는 자외선카메라 '누루고스마트UV'가 탑재된 디지털뷰티키오스크를 선보인다.

유니온은 자외선 차단이 필수적인 골프장 등 레저 공간, 자외선 차단제를 구매하는 뷰티 스토어 또는 에스테틱 등 다양한 공간에 맞춘 디지털뷰티키오스크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누루고 시리즈는 유니온커뮤니티 기술력과 디지털뷰티 시장 확장성과 맞물려 국내 및 해외 시장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B2C 제품을 넘어 디지털뷰티키오스크로제품군이 확장되면 고객에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뷰티 기업의 러브콜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누루고 시리즈는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여해 해외 고객들에게 선보인 바 있으며 특히 누루고스마트UV 제품은 'CES올해의 혁신상'을 받으며 주목받았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