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14일부터 접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전문가 양성을 위한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2018년 제2회 필기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14일부터 24일까지 받는다.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시나리오, 이벤트 연출, 시스템 설계 등 기획 실무를 담당하는 '게임기획 전문가' △게임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과 원화작업, 컴퓨터 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 '게임그래픽 전문가' △게임동작을 구현하고 프로그래밍 작성 직무를 수행하는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등 3개 부문에서 시행된다.

시험 과목은 공통으로 게임제작 개론을 포함하며 △게임기획전문가는 게임콘셉트디자인, 게임시스템디자인, 게임서비스디자인 △게임그래픽 전문가는 그래픽디자인론,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그래픽리소스제작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는 프로그래밍 일반, 프로그래밍 기반 이론, 게임프로그램 제작 등 과목으로 구성된다.

필기시험은 내달 16일 서울, 대전, 부산, 광주, 제주 5개 지역에서 동시에 열린다.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며 연 총 2회 실시된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등 분야별 최고 게임 전문가 21명을 출제위원으로 위촉 후 매 시험마다 다섯 차례 토론 및 준비과정을 거쳐 시험 문제를 출제하고 있다.
2018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2차 필기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www.kgq.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사이트에서는 출제경향, 기출 문제도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유통지원팀(031-778-2008)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