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국회의장상-유엑스아이 '한샘이펙스 웹사이트 리뉴얼'

유엑스아이(UXI)는 홈인테리어 업계 1위 한샘이펙스 리뉴얼 웹사이트로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유엑스아이는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강화와 최근 웹 트랜드에 맞는 사용성에 초점을 맞춰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인조대리석, 세라믹, 주방기기, 사무가구 등 한샘이펙스 산하 각 브랜드에서 취급하는 제품정보를 신규 접속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끔 메뉴를 구성했다. 또 제품 정보를 시각화·구조화해 사용자가 정보를 편하게 찾아볼 수 있게 레이아웃을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동적 애니메이션 효과를 통한 집중도 있는 구성과 사이트 전반에 한샘계열사 통일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한샘 관계자와 심사위원 호평을 받았다. 웹 접근성 및 표준화 개선을 통해 고객 유입을 활성화하고 검색어 최적화(SEO)로 미적 요소 이외에 기술적 개편도 이뤄졌다.

유엑스아이 관계자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한샘이펙스 비전에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과기정통부 장관상-디자인픽셀 '휴젤 웹사이트 리뉴얼'

디자인픽셀은 코스닥 바이오 상위 기업 휴젤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디자인픽셀은 풀모션 그래픽 반응형 웹사이트로 사이트를 탈바꿈시켰다. 동시에 PC·모바일 반응형 최적화를 구현, 모든 콘텐츠에 모션감을 더했다. 단순 정보를 넘어 지루하지 않은 감각적 웹사이트를 제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바이오 산업 특성상 투자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모션 부분을 대폭 개선했다. 다양한 제품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리뉴얼을 통해 인포 그래픽 정보전달, 사업 명확성을 추구했다. 기업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긍정적 역할을 제공했다고 평가받았다.

디자인픽셀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바이오 기업 휴젤이 위상에 맞는 사이트를 구축했다”면서 “투자자와 사업 관계자에게 휴젤 이미지를 혁신적으로 바꾸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과기정통부 장관상-매스티지 '한국자전거나라 웹사이트'

매스티지는 '한국자전거나라 웹사이트 구축'으로 장관상 영예를 안았다. 한국자전거나라 2차 고도화 구축 작업은 큼직하고 시원한 레이아웃을 사용하고 한국전통 문화유산 느낌을 고급스럽게 표현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UX 부분에서 마이페이지, 결제모듈, 알림톡 발송기능에서 사용자 편의성과 관리자 자율성이 크게 반영된 점이 눈에 띈다.

매스티지는 2017년도부터 수출지원기반 활용사업 수행기관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필요한 외국어 버전 웹사이트를 제작하는데 남다른 역량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구축에 필요한 사진 촬영, 영상 제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스티지 관계자는 “한국자전거나라 웹사이트를 통해 우리나라 오랜 역사와 전통, 문화유산 콘텐츠가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과기정통부 장관상-웹비스타 '연세대 사회교육개발원 웹사이트'

웹비스타는 연세대학교 사회교육개발원 웹사이트를 제작, 3년 연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연세대 사회교육개발원 사이트는 CRM관리 및 HRD를 통해 교육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응형 웹 구축으로 수강 인증서 발급 및 강사 관리, 수강생 관리를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 플랫폼이다.

웹비스타는 다양한 웹서비스를 기반으로 시스템 분석 및 설계, 개발,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최적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PMS(Project Manager Service)를 통한 고객사 요구사항을 1일 이내 처리하고 99% 준수하는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도 유명하다.

장미 웹비스타 대표는 “15년 동안 쌓은 전문지식과 개발경험으로 앞으로도 항상 고객사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9 ICT어워드코리아]국회의장상 '유엑스아이' 등 분야별 그랑프리 수상 기업 선정

◇경기도지사상-인투윈소프트 'P2P솔루션'

인투윈소프트는 P2P(Peer to Peer)솔루션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또 암호화폐거래소 플랫폼으로 금상도 수상했다.

수상 영예를 안은 P2P 금융플랫폼 프리미엄 버전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자동차 매입자금 대출 시스템이다. 투자자가 직접 매매 회전율을 반영해 투자기간을 선택하고 수익을 올리는 플랫폼이다. 기존 불가능했던 투자자 채권 회수가 가능해 안전성이 높은 금융 플랫폼으로 평가 받았다. 신용인증 재조회, 신용정보 팜보드 등 부가서비스에서 관리자 인터페이스가 크게 향상 된 점도 눈에 띈다.

인투윈소프트 관계자는 “P2P 금융플랫폼뿐 아니라 통합보안관리(ESM) 핀테크 기능을 포함한 건물·부동산 담보 형태 플랫폼 버전도 함께 출시한데 이어 특허 등록까지 완료했다”고 말했다.

인투윈소프트는 2015년 금융플랫폼 사업에 첫발을 내딛은 이후 현재 시장에서 가장 높은 보안성과 안정성을 갖춘 솔루션 개발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