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 SW품질대상]글루시스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 3.0.4'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글루시스 애니스토
<글루시스 애니스토>

글루시스(대표 박성순) 주력제품인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 3.0.4'는 서비스 중단 없이 데이터 증가에 따라 용량 확장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다. 단일 플랫폼으로 파일과 블록 스토리지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범용 x86 서버에 구축 가능해 고객 환경에 맞는 사양과 구조로 최적화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이 제품은 리눅스, 윈도, 맥 OS 등 여러 환경에 적용 가능하며, 네이티브 API로 오픈스택과 같은 가상화 환경 스토리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케일업이나 스케일아웃 NAS로 제공되며, 고객 SAN 환경에 맞춘 게이트웨이 모델도 제공한다.

애니스토 엔터프라이즈는 스케일아웃 구조로 기존 스케일업 방식과 달리 노드 확장으로 용량과 성능을 모두 확보할 수 있다. 다중화 구성으로 서비스 중단 없이 최대 19.2페타바이트(PB)까지 확장 가능하다. 실시간 복제 기능으로 데이터 복제본을 각 노드에 분산 저장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 자동 복구하는 등 데이터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올플래시 모델은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주관 스토리지 성능 인증평가(SPC-1)에서 비용 대비 효율 1위를 기록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