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일하기 좋은 SW 전문기업]근무 환경 및 복지 부문 최우수상-큐빅웨어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9 일하기 좋은 SW 전문기업]근무 환경 및 복지 부문 최우수상-큐빅웨어

큐빅웨어(대표 정수호)는 교통·GIS 분야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특화된 솔루션 개발과 제품 공급을 위해 2012년 설립됐다.

사무환경은 대부분 직원이 소프트웨어(SW)개발 업무특성을 고려해 업무 몰입도 향상을 위한 모던 스타일 인테리어 디자인과 가구를 설치했다. 업무공간 편의성 제공을 위해 개인별 듀얼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휴게공간은 전문·희망 도서를 비치해 지식공간으로 활용한다.

복리후생 차원에서 입사 3년 차 직원부터(3년 단위) 노고를 위로하는 차원으로 1개월 안식월을 포상으로 부여한다. 전 직원 대상 조커(Joker) 카드 이벤트 '소원을 말해봐'를 진행, 10만원 이하 비용 범위에서 직원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지원한다.

매월 말 금요일을 '가정의 날'로 정해 업무 종료 2시간을 단축하고 퇴근한다. 분기별로 개최하는 '문화의 날' 행사는 일상적 업무에서 벗어나 직원 체력단련과 친목을 도모하도록 운동, 연극,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현장 중심 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